뉴스 인기글
ATLANTA WEATHER





  • 한인타운뉴스

    정다운 뉴스 우리말 뉴스 AM790

    ‘애국심시짓기대회’ 오는 20일까지 응모마감!

    김현경2016.08.03 17:57뉴스제보: 770-813-0307 댓글 0

    f42128e9_ed86b5ec9dbcec9588ebb3b41.jpg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애틀랜타협의회(회장 조성혁)와 애틀랜타 여성문학회(회장 최정선)가 공동주최로 ‘제1회 통일염원 애국심 시짓기 대회’를 개최합니다. 응모마감은 이달 20일까지입니다.

    <김현경 기자>
    대한민국은 남북으로 분단된 아픔이 있는 민족으로 온 국민이 조국 통일을 절실히 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왜적을 물리친 이순신 장군의 애국심과 리더십, 호국정신의 계승과 올바른 가치관을 통해 조국의 평화통일을 생각하게 됩니다.

    이에 민주평통 애틀랜타협의회와 애틀랜타 여성문학회는 한민족의 평화와 통일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합니다.

     

    ‘제1회 통일염원 애국심 시짓기 대회’는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대표 박건권)가 주관하는 행사로, 시짓기 주제는 통일염원에 대한 시와 이순신 장군에 대한 시짓기 중에서 택해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

    응모대상은 한글 또는 영문으로 시를 표현할 수 있는 학생(K-12학년)과 성인으로 분량은 글자 크기 12포인트로 프린트 용지 1-2장 이내로 정했습니다.

    응모 시의 형식은 자유로운 순수 창작으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에 대한 독후감 혹은 TV나 영화(명량)를 시청한 후 느낀 점을 토대로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마음을 시로 표현하면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

    응모하실 원고는 오는 8월 20일까지 도착해야 하며, 이름(한글/영문),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학교와 학년을 기재해야 합니다.

    제출장소는 애틀랜타라디오코리아로 직접 우편으로 부쳐주시거나 본사 이메일(atlantaradiokorea@yahoo.com)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우편으로 부치실 때 반드시 ‘시 짓기 대회 응모’라고 쓰셔야 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애국심 시 짓기 게시판’에 들어가 직접 제출하실 수도 있습니다.

    수상내역으로는 최우수상 학생 각 1명과 성인 1명에게는 상장과 아울러 상금 총 500달러가 수여됩니다. 마찬가지로 우수상 학생 각 1명과 성인 각 1명에게도 상장과 상금 각 300달러가, 장려상 5명에게는 상장과 선물권 각 100달러가 주어지며, 그리고 입선 20명에게는 상장이 수여됩니다.

    한편 제1회 애국심 시 짓기 대회 수상자 발표는 오는 8월 31일 수요일에 개별통지와 함께 라디오코리아 본사 홈페이지에도 게재되며 시상식은 오는 9월 중순 가질 예정입니다.

    청취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 (0)

    • 이 글의 비추천인 목록 (0)

    민주평통, 통일글짓기 대회 시상 (by 김현경) 밀알선교단 동부캠프 성황 종료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정렬

    검색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애틀랜타협의회(회장 조성혁)와 애틀랜타 여성문학회(회장 최정선)가 공동주최로 ‘제1회 통일염원 애국심 시짓기 대회’를 개최합니다. 응모마감은 이달 20일까지입니다. <김현경 기자> 대한민국은 남북으로 분단된 아픔이 있는 민족으로 온 국민이 조국 통일을 절실히 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왜적을 물리친 이순신 장군의 애국심과 리더십, 호국정신의 계승과 올바른 가치관을 통해 조국의 평화...
    2016.08.03
    밀알선교단의 제24회 동부 사랑의 캠프가 지난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뉴저지 프린스턴 타운내 하얏트 리전시 호텔에서 개최돼 성황리에 종료됐다는 소식입니다. <김현경 기자> 올해로 24회를 맞은 미국 동부 지역 캠프에 각 지단 밀알의 장애인들과 봉사자 500여 명이 함께 했습니다. 애틀란타 밀알 선교단 참가자를 비롯해 샬롯 밀알 단원 34명이 이번 캠프에 함께 했습니다. 매해 열리는 뉴저지 캠프에는 캐나다 토론토에서부터...
    2016.08.02
    애틀랜타한국학교(교장 송미령)가 지난 30일 둘루스 한국학교사무실에서 2016-2017학년도 개학을 위한 전체교사모임을 가졌습니다. <김현경 기자> 이날 애틀랜타한국학교는 전체 교사회의에서 올 가을학기 재학생 규모와 클래스, 특별활동, 교육과정을 점검하고 교사들이 차세대 한글교육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송미령 교장은 “애틀랜타한국학교가 교육과정과 교사를 재정비함으로써 한글교육을 위한 준비를 모두 마...
    2016.08.01
    정렬

    검색

    ©Atlanta Radio Korea



         뉴스 인기글
    ATLANTA WEATHER